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수영장 레인 문의 드립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3.21
조회수 1954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3월 20일 오후 7시 도봉실내스포츠센터 자유수영에 처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5개의 레인 중 초급, 장애인이 1개의 레인을 같이 사용 하는것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초보, 장애인 레인에는 초급, 어르신분들이 이용을 하던데 어르신분들은 해당 레인에서 수영을 하지 않고 걷기 운동을 하시고 계시던데
수영을 하는 초급 이용자들은 걷는 사람을 알아서 피해서 수영을 하라는 걸까요?
걷은 어르신분들을 피해서 수영을 하던 도중 어르신 분 한 분이 저한테 물을 끼얹으며 본인들은 물안경이 없으니 물을 튀기지 말라 하시더군요
해당 시설이 특정 사람들을 위한 시설인건가요?
저도 그 어르신을 피해 중급 레인으로 옮겨보았으나 중급 레인은 초급인 제가 수영하기에 무리가 있었습니다.
결국 초급, 장애인 레인에는 걷기 운동 하는 분들 밖에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다시는 해당 시설 자유 수영을 이용하고 싶지 않는 경험이였습니다.
초급의 인원이 아무리 소수라 해도 그 소수의 인원이 불편함을 느끼면 안되지 않을까요?
이렇게 레인을 운영하는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수영장에 의문을 제기하는 바 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3-22 오전 10:35:31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 주신 김○○님께 감사드리며,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수영장 레인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주신바와 같이 현재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수영장 5개의 레인 중 매주 월, 수, 금 자유수영타임은 1개 레인에 한해 초급자와 장애인이 같이 사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당시 이용중인 어르신과 다소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후 수영장 이용시 불편사항을 안전요원 및 센터 수영장 담당에게 말씀해 주시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도봉구청 문화체육과(이재경 주무관, ☎02-2091-2542),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담당 이창호, ☎02-901-5174)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수영장 레인 문의 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면 정보공개청구 도봉구청답변에 대한 재검토요청 건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3-03-2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