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우리 도봉구에도 자전거 세차장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3.22
조회수 1905
첨부파일
현재 노원구에서 구민들을 위해 무료스팀세차 서비스를 시행하는 사진입니다. 퍼온 사진이구요.
새로운 일자리 창출도 되고요. 저희 도봉구도 많은 구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굉장히 만족도 높은 제도 아닐까 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3-24 오후 3:10:1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박*환님
자전거는 근거리 이동에 편리한 친환경 교통 수단이라는 점에서 구민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안 중 현재 구민들이 가장 시급하게 요구하는 사안은 자전거의 무분별한 주정차 방지를 위한 자전거 주정차 시설, 편리하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시설, 지하철역에 주정차된 자전거의 정리,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도로 그리고 거리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자전거 처리와 자전거 사고의 대비 등입니다.
도봉구청에서는 이런 요구에 맞춰 ‘자전거(따릉이)로 지하철역 연계 구축’을 공약 사업으로 지정하고 도봉구 관내에 자전거보관대 및 자동 공기주입기의 확충, 자전거도로의 이용 편리성 향상, 지하철역에 자전거 정리 요원 3인 상주, 방치자전거 수거 그리고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사고가 날 경우 대비하기 위한 도봉구민 자전거 보험과 자전거 안전 교육 등의 사업을 시행 중에 있으며 전체 예산 대비 자전거 관련 예산을 고려할 경우 서울시의 25개 자치구 중 높은 비율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제안하신 자전거 이용 시설은 위에서 안내드린 구민들의 우선적인 요구사항 및 예산을 고려해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행정과(☎02-2091-416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우리 도봉구에도 자전거 세차장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다락원 잔디공원 - 게이트볼장 교체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한선주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3-03-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