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민도 복지정책 다양하게 누릴수있도록 해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3.22
조회수 2257
첨부파일
노원힐링캠핑장이라고 아시나요? 노원구에서 포천시땅을 사서? 노원구민에게 캠핑장을 저렴하게 예약할수있도록해주는 여가복지사업이라합니다.노원구민만 신청 예약할수있다고 하더라구요. 주말만돼면 아이들과함께 무엇을할지 어디를갈지 고민하게돼는데 아이들과 축구를 하려해도 학교운동장도 미개방 공원에 축구장도 다들 축구FC팀? 이용만 가능하고..수영장도 하는거같더니 코로나라고 또 다들 운영안하고 이런곳만있다면 고민도 없이 이곳에서 바로 힐링이 될꺼같은데 왜 저희구에는 이런 여가복지가 없는지...
아동복지에 좀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구청장님~ 해결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3-24 오전 10:27:44
답변내용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좋은의견 보내주신 김○○님께 감사드리며, 캠핑장 조성 등 여가복지시설에 대한 도봉구의 관심과 투자를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족 캠핑이 보편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매김한 요즘, 주민들의 캠핑장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구도 민선8기를 시작으로 이러한 여가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관내 초안산 및 서울창포원 등 공원지역에 캠핑장 조성안을 사전 검토하였으나 대단지 아파트 단지 및 주택가와 인접하고 있어 대상지로 선정하는 것이 적합치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와 같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구에서는 부대 이전 후 방치되어 있는 도봉동 화학부대 토지를 활용한 여가시설 확충안 등을 다각적인 검토를 시행하고 있으나, 해당 사업의 경우 입지 ? 수요 ? 접근성 ? 경제성 ? 재원조달 계획 등 다양한 사전 검토가 필요한 만큼 보다 면밀한 사업 타당성 검토를 거쳐 추진 여부를 결정 할 사항이오니, 의사 결정에 다소의 시일이 소요 되더라도 이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구정 발전을 위한 좋은의견 주신 김○○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도봉구청 공원여가과(담당 유대희, ☎02-2091-3753)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구민도 복지정책 다양하게 누릴수있도록 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고물상 소음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3-03-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