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민원 · 접수 처리 안내

  1. 상담하고자 하시는 민원내용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 접수된 민원사무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및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3. 민원은 반드시 실명(성명, 주소, 연락처)으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라며, 성명, 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할 경우 민원인으로 보지 아니하여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되며 답변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4. 동일인이 유사한 내용의 민원을 반복게재 하는 경우 최초 민원에 갈음 답변하거나 삭제 될 수 있습니다.
  5. 도봉구 지능정보화 조례 및 행정 공공기관 웹사이트 운영 가이드 등에 따라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됨을 알려드립니다.
    • ① 국가안전을 해치거나 보안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
    • ②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게시물
    • ③ 특정 기관ㆍ단체 및 행정기관을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게시물
    • ④ 특정인(성명공개 등)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
    • ⑤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및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게시물
    • ⑥ 욕설ㆍ음란물 등 불건전한 게시물
    • ⑦ 성별ㆍ연령ㆍ장애 여부 등에 대한 혐오나 차별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
    • ⑧ 실명을 원칙으로 하는 경우에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명된 게시물
    • ⑨ 같은 사람 또는 같은 사람이라고 인정되는 사람이 같은 내용이나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게시물
    • ⑩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ㆍ멸실ㆍ변경ㆍ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게시물
    • ⑪ 그 밖에 공익을 해치거나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
  6.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7. 민원상담 접수후 [처리중/완료]인 상태가 되면 삭제/수정할 수 없습니다.
  8. 답변이 완료된 민원의 경우 만족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타기관에 전송된 민원은 제외)
  9. 비공개로 등록된 민원은 본인확인제,공공I-PIN,로그인 절차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0. 「비공개 민원」은 작성자가 타인에게 공개를 원하지 않은 글입니다.

나의 민원을 확인 방법

  1. 나의 민원글은 로그인 후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내가 작성한 전체 민원글은 마이페이지 새창으로 열림 아이콘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TEL 02-2091-2062
TEL 02-2091-2062
최종수정일 Fri Dec 13 11:34:25 KST 20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