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이전을 막아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4.06.22
조회수 28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도봉구에서 세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맘입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함께 발바닥 공원으로 산책을 다니다가 그 안에 위치한 도봉환경교육센터의 매력에 빠져 관심을 갖고 아이들을 프로그램에 보내다가 너무 좋아서 지금은 제가 환경 교육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도봉환경교육센터가 숲속애 자리로 이전할 거라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구청장님이 작년 도봉환경교육센터 그린리모델링 준공식 때 오셔서 도봉환경교육센터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것을 기억하며,
구청장님께서 도와주실 수 있겠다 싶어 글을 올립니다.

발바닥공원은 비록 크진 않지만,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산책하러 나온 아이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말 소중한 공원이지요.
그리고 그 안에 있는 도봉환경교육센터는 더욱더 많은 학생들과 아이들을 불러오는 곳이고, 또 그런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보시는 어르신들의 비타민과 같은 곳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근의 여러 학교에서도 '계절을 담은 발바닥 공원' 이라는 체험 수업을 받기 위해 거의 매일 수십 명의 아이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올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들이 도보로 접근이 가능했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위치에서 숲속애 자리로 이전한다면, 저의 아이들을 비롯해 그 많은 아이들이 올 수 있는 기회가 상실될 거라 여겨져 벌써부터 속상하고 마음이 아픕니다.

오언석 구청장님!
부디 도봉환경교육센터가 이전되지않도록 도와주세요!!
많은 아이들이 발바닥공원안에서 도시속 숲을 온 몸으로 느끼고 자랄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주세요!!
지금처럼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호흡하고 교류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게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6-25 오후 5:58:15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도봉환경교육센터 운영 유지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도봉환경교육센터’는 제2의 도약을 위해 2025년 1월 생태문화도서관 ‘숲속애’ 공간으로 이전 및 해당 시설의 기능을 통합하여 환경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도봉환경교육센터’는 다른 기능으로 전환하여 시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현재 활용할 부서를 조회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나. 또한, 자연해설단 등 기존에 활동하고 계신 분들은 향후 새롭게 이전할 도봉환경교육센터 및 주변 공간 등을 중심으로 함께 활동하게 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기후환경과 김민아주무관(☏02-2091-3206)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6월 25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이전을 막아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09번 버스 계도바랍니다
다음글환경교육의 산실 도봉환경교육센터가 없어진다는 소문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6-2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