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청년으로 생태도서관 '숲속애'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4.06.22
조회수 512
첨부파일
숲속애 폐쇄에 대한 내용입니다.
생태 도서관 숲속애는 환경을 사랑하고 환경을 지키며, 요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활성화도 잘 되어있고 잘 가꾸어진 곳입니다.
서울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이 또 도봉구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이 정말 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 공간을 없앤다는 것은 너무 큰 손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이 공간을 자주 이용하는 한 청년입니다. 이 공간의 풍경은 서울에서 보기 힘든 장소며 시끄러운 도시 속에 마음을 안정 시키고 치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방탈출, 만화카페, 코인노래방, 피시방 등 다양한 놀이 공간이 있지만 결국은 자연을 찾게 됩니다. 왜 요즘 캠핑하는 사람들이 느는지 이 또한 같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으로서 치유되는 힘은 현대적인 문화 놀이가 대체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책도 보고 차도 마시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이렇게 가까이 있는데 어떤 이유로 사라지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또 주변에 여러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기에 아이들이 걸어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데 이 공간이 사라지면 아이들은 자연과 맞닿는 기회들이 줄어듭니다 숲속애 프로그램은 자연과 가까워지기 위한 좋은 체험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놀이터에 놀러 오는 어린이집 아이들도 이제는 생태 놀이터라는 공간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단순한 이전 목적으로 이 공간을 없애신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숲속애는 이 공간 자체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6-26 오후 5:58:54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숲속애 생태문화도서관 지속 운영"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숲속애 생태문화도서관은 문화와 환경이 어우러지는 주민문화공간을 조성하고자2022년 1월 현 부지에 시설을 개소하였습니다.
나. 도봉구에서는 주민 커뮤니티 시설 등 공공시설의 운영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능과 공간을 재편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도봉환경교육센터를 생태문화도서관 공간으로 이전하는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다. 이는 상기 두 시설의 일부 기능이 중복되고 구 전반적인 시설 간 형평성 및 입지의 적정성 등을 고려한 결정임을 알려드리며, 숲속애 생태문화도서관은 2024년 12월 31일까지 정상 운영됨을 안내드립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자치행정과 맹기열주무관(☏02-2091-221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6월 26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도봉구 청년으로 생태도서관 ''숲속애''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구청장님 발바닥공원의 환경교육센터 보존해주세요.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6-2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