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읽어주는 장애인 신문 구독 서비스 신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4.05.22
조회수 459
첨부파일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최신 뉴스와 복지정책,취업정보,시정정보 등을 제공하는
장애인 뉴스 구독 서비스로서 장애인의 알권리,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애인에게 읽어주는
일간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제안 입니다,
서울시에서 각 지자체에 공문을 보내 드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몇 지자체에서는 이미 실행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가정으로서 우리 도봉구에서는 언제쯤 지원해 주실수 있는지요?
매우 궁금 합니다,
구정을 위해 수고 하시는 우리 구청장님 장애인 가족을 위해
오늘도 복된 하루 되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5-24 오후 3:05:50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일간 뉴스레터 구독서비스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구는 현재 기초생활수급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정보신문 무료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종이신문을 배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나. 뉴스레터나 웹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경우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장애인복지 관련 기사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기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종이신문 보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 귀하께서 요청해 주신 일간뉴스레터의 경우 서울시의 "장애인복지신문 보급사업"을 통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 관련 기관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 서울시에 확인한 결과 현재 접수 중에 있으며 신청현황 등을 고려해 볼 때 다수의 추가 신청이 가능한 상황입니다.인터넷 https://www.koreadisablednews.com/com/kd.html을 통해 접수하거나 전화070-4148-3000, 02-2133-7966번으로 문의하시면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마. 시각장애 등으로 인해 뉴스나 정보검색이 어려우실 경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나 시각장애 복지기관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주요일간지와 뉴스, 정보는 물론 전자도서나 녹음도서 등 각종 대체도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 아울러 우리 구에서 시행중인 장애인정보신문 보급사업의 대상자 및 제공매체 확대 등도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어르신장애인과 조봉래주무관(☏02-2091-3072)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5월 24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읽어주는 장애인 신문 구독 서비스 신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5-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