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실내스포츠센터 재수강 신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4.05.02
조회수 441
첨부파일
1. <공공체육시설의 연속성> 으로 기존회원 재신청을 하고있다고 했는데 그러면 신규 회원의 <공공체육시설의 연속성>은 어떻게 보장하는겁니까? 이거 차별 아닌가요? 자꾸 다른곳에서만 시행중이라고 하지 말고 신규회원의 연속성은 어떻게 보장할건지 설명해주세요 2. 본인들도 잘 알고 계시네요. 07시 되자마자 홈페이지 접속하면 1자리 남아있거나 다 마감되어 있습니다. 잘 알고 있으면서 지금까지 개선을 안한건가요? 도봉구민 우선접수가 의미가 없다니까요? 7시에 신청 해보셨어요? 들어가자마자 마감되어있다니까요?? 제가 덕분에 4달연속 수강신청을 못하고있습니다. 대책 마련을 해주세요 좀. 검토중입니다 같은 탁상공론 하지마시고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5-07 오후 1:09:06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신규회원 등록의 어려움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신규회원의 공공생활체육의 연속성을 보장한다는 것은 결국 기존회원들과 마찬가지로 신규로 등록을 원하시는 구민들께서 보다 쉽게 등록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잘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 하지만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헬스프로그램의 경우 소규모 시설(300명 정원)이지만 매달 재접수률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는 신규회원은 온라인, 현장접수를 통해 매월 소수의 인원만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당일에는 많은 분들이 일시에 홈페이지에 몰려 접속하자마자 조기마감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귀하뿐만 아니라 신규회원 등록을 원하시는 다른 분들 모두가 똑같이 답답함을 느끼시고 왜 빨리 해결을 해주지 못하나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현실적인 근본대책은 헬스프로그램의 정원 확대와 함께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을 구분하지 않는 접수방식의 도입일 것입니다. 우선 정원확대부분에서는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의 헬스장시설 면적 확장을 통한 기본정원수 확대방안을 논의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접수방식 변경(개선) 방안에 대해서는 시설이용자와 운영자, 그리고 다른 공공체육시설과의 여건 등 다각적으로 많은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원하시는 즉각적인 답을 드리지 못하는 점 다시 한번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대책마련을 위해 실무직원들과 함께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문화체육과 권오룡주무관(☏02-2091-2542),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02-901-5180)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5월 7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도봉실내스포츠센터 재수강 신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5-0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