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하위직공무원채용확대를(고졸,생활보호대상자로제한하는것도)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10.09.10
조회수 3204
첨부파일

공무원 채용에는 5급, 7급, 9급, 10급(기능직인가요??)채용을 하는 걸로 알고 있읍니다.

공무원업무를 비하해 하는 이야기는 아니니 오해마시길,,

솔직히 7급, 9급으로 채용되어 하는 많은 일들이 굳이 전문적 교육을 받을 필요도 없고

조그만 업무를 숙지해도 충분히 할만큼의 일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즉 공무원 채용에 있어서 7급, 9급을 줄여서라도 10급이나 무기계약직(정년보장계약직인가요)이런 식으로

좀 급여가 적더라도 직업의 안정성이 보장된 채용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높은 직책의 채용은 나중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어렵다고 보여지니 그럴때는 좀 아주 낮은 하위직 공무원을 많이

뽑는 것이지요.. 급여가 낮고 허드레일일 가능성이 많으니 중산층이상이 선택이 적을 겁니다.

그리고, 이런 식의 10급이나 무기계약직의 경우에는 고졸만 뽑는다든지 생활보호대상자중 선발을 한다든지 한다면

그건 복지정책의 커다란 효과를 가져다 줄 겁니다. 전부는 구제못한다고 해도 급여는 작아도 안정적인 직업을 부여한다는 것 자체가 복지정책의 한걸음을 나아간다고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9-13 오전 10:40:32
답변내용 구청장 이동진입니다. 마음이 무척 따뜻한 분 같네요. 3건의 의견을 종합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매우 취약한 것이 현실입니다. 정부의 정책기조 역시 조금은 후퇴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한적인 조건이지만 자치단체에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이현정님께서 말씀하신 통반장을 복지도우미로 활동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안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복지는 돈으로만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현정님과 같은 선의를 가진 분들의 자원봉사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또 따뜻한 공동체로 가는 길이기도 하구요. 저는 앞으로 지역내의 자원봉사의사를 가진 분들을 적극적으로 조직해나갈 생각입니다. 고졸출신이나 저소득자를 하위직 공무원으로 채용하는 문제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 우리 같은 기초자치단체에서는 공무원채용의 권한니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군요. 그리고 이현정님이 말씀하신대로 하기에는 현행 법령상으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권리마져도 정보가 없어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고 지적해주셨습니다. 저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 대해서는 대상을 분류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각자에게 필요한 지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의미있는 제안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방자치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주민 참여라고 생각합니다. 참여야말로 진정한 지방자치 공동체를 형성해나가는 핵심요소라 생각합니다. 저는 지방자치를 일방정 행정이 아닌 민관협치이고 거버넌스라는 관점을 가지고 주민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청장 이동진 올림.


하위직공무원채용확대를(고졸,생활보호대상자로제한하는것도)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통장,반장를 이용한 복지도우미 정책을 도봉에도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9-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