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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코로나19 생활지원비 관련 건(도봉구 창2동 동사무소)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5.12
조회수 1099
첨부파일
코로나19 생활지원비 관련 건으로 민원제기 합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 신청을 하려고 도봉구 창2동 동사무소을 방문했더니지원서류 4가지가 필요하다고 해서(1.생활지원비신청서 2.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3.입원격리통지서 4. 개인통장사본) 갔더니 또 의료보험가입확인서을 가져오라고 요구하더군요.
그러면 처음부터 5가지가 필요하다도 말을 하던지 정말 화가납니다. 물론 1차신청에서 부족서류가 있어서 한달 후에 갔다고 서류을 추가하면 민원인을 골탕먹이는 행위라 생각됩니다.
또한 똑같은 회사직원이 방학동에서 신청하면 윗 서류 중 1,3,4번만 받고 처리을 했다는 말을 듣고 얼마나 화가 나는지 압니까.
깐깐한 공무원 만나면 달라는 서류가 많고 부드러운 공무원 만나면 대충처리하고 그러는가 봅니다.
그렇게 일 처리하려면 창2동 동사무소 폐쇠 청원합니다. 아니면 방학동 동사무소을 폐쇠 하던지? 동사무소는 구멍가게 운영하는 것 같아요. 인원만 많고...
또한 창2동 동사무을 겨울철에 방문했더니 여름처럼 온풍기 틀고 있더군요. 자기가 전기비안낸다고 물처럼사용하는가 봅니다.
창2동 동사무소 직원들 물갈이 좀 해주요. 창2동에서 살기 싫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5-13 오전 11:35:35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텐데, 생활지원비 지급 신청과정에서 불편을 격게 해드린 상황에 대하여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류는 이OO님께서 말씀하신 4가지가 맞습니다.
다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생활지원비 신청자가 많은 만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주민센터내 무인발급기 이용을 요청드렸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OO님께서 생활지원비 신청과정에서 민원인들께서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니 넓은 마음으로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의 여름이 시작됩니다. 부디 코로나로 지치셨던 몸과 불편한 마음을 잊으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창2동주민센터(담당자:김미선 02-2091-5437)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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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2-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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