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누구인가 비둘기 먹이를 계속 주고 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2.05.12
조회수 1370
첨부파일
안녕 하세요 얼마전부터 누군가 거주지 주차구역{창2동 512-42 구역} 제 차량 뒤쪽에 비둘기 먹이로 보리를 두세주먹 정도 갔다 놓고 있습니다
비둘기는 유해 조류로 먹이 주는것을 금지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13일 오늘 아침에도 비둘기 먹이를 발견 하고 출근길에 치우고 출근 했습니다 마침 비둘기 서너 마리가 한참 먹고 있더라구요 작년 겨울에는 비둘기들이 창동 미술관 지붕에
거주 하면서 제 차량에 똥을 싸데는 통에 매일 세차 하다 시피 하였는데 이번에는 누군가 계속 먹이를 주고 있네요
이에 너무 신경 쓰이고 불편 합니다 먹이를 먹고 창동 미술관 지붕에서 쉬며 제차를 향해 똥을 싸델까 걱정 입니다
이에 불편 신고를 합니다
조속한 해결을 부탁 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5-16 오후 5:04:12
답변내용 박○○님 안녕하세요? 도봉구 덕릉로 257 후문 거주지 주차구역 일대 비둘기 모이주기 관련 민원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먼저 비둘기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박○○님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는 현행법상 제재할 수 있는 규정이 없어 단속 등 적극적인 조치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 구에서는 먹이주기 금지 현수막 부착, 행위자 설득 등으로 먹이주는 행위를 막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님께서 민원주신 비둘기 피해지 현장 확인후 먹이주기 금지 현수막을 설치하였으며, 창동 미술관에 비둘기 기피제를 제공하여 미술관 건물에 비둘기가 모이지 않도록 기피제 설치를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행위자 계도 활동으로 박○○님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원녹지과(윤진주☎2091-376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박○○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누구인가 비둘기 먹이를 계속 주고 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경전철
다음글무단쓰레기투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5-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