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 아레나공연장/영화관 에 대해서 다시 문의합니다 2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5.09
조회수 1080
첨부파일
이어서 적겠습니다. 인터넷기사에 요즘 창동 개발로 기사가 많이 올라오고있죠 공연장과 영화관에 대해서 덧글을 똑같이 달면요 반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영화관에 대해서도 덧글을 달면요 단 거기에 단하나도 반대의견이 없어요~
도봉구 주민들도 원하고 그렇게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하지만 도봉구청은 기관과 사업으로만 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만들고 나면 뭐하나요?
주민들은 답답하고 한마디 하겠죠~ 저거 왜만들어서 답답하게 ~큰돈들여서 만들꺼면 이왕 시민들 위해서 의견에 참고해서 해주는게 맞는거 아닙니까?
여기 민원만 봐도 불편사항도 많지만 좋은 의견도 많은데 ... 노원에 예를들면요 오세훈 서울시장이 운전면허 자리에 쇼핑몰과 야구장 짓는다고 애기했을때도 노원구청장은 반대하고 시민들이 좀더 원하는 것을 받아들이면서 서울대병원 바이오센터로 바뀌었습니다 이게 맞는거 아닌가요?제가 말씀드리는건 2만8천석 아레나공연장 에 생기는 1001석 극장이 과연 쓸모가 있는지 작은 영화관에 많은 이동인구속에 제대로 이용할수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크게 지어서 운영이 안되서 거기에 맞게 짓는다고 하실수 있는데요 제가 봤을때는요 이번 어린이날 롯데월드 나 에버랜드 꼴 납니다 영화관을 다양하게 쓸수있는 아이디어도 충분히 많은데... 그런 아이디어도 없이 하시는거잖아요?
제가 팁을 드릴까요? 아레나공연장 에 k팝공연과 해외아티스트 공연 하신다고 하는데 그러면 티켓예매도 못해서 못보시는 사람들은 보고 싶어도 못봅니다 그런분들이 라이브 실시간 공연장 옆에 영화관에서 라이브로 본다면 그분들이 안볼까요? 그래서 3d 4d 아이맥스 같은 다양한 시설을 만들자고 건의했던겁니다 이런 계획이나 아이디어도 없는거 같은데~ 제발 부탁드리는데요
주민들 시민들 애기 귀기울여서 들어주시고 주민들 입장에서 환경 개선해주세요~ 모든 사업을 b2b로만 가시지 마시구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5-11 오후 6:11:22
답변내용 (12706235번 글과 연계하여 접수하였으며, 동일 답변드리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님, 안녕하세요.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 의견주시는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님께서는 서울아레나 부속으로 건립되는 영화관이 적정 규모와 시설을 확보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소비자에게 영화관으로서의 기능과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 수정을 요청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디지털 기술 발전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상영관을 직접 방문하는 관객수가 감소하는 추세이며,
4차원이나 아이맥스가 아닌 영화관에서는 생존을 위한 대책(스포츠 경기나 공연 중계, 콘솔게임용 대관 등)을 마련하고 있는 현실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최신시설의 대규모의 영화관 운영의 필요성’에 대한 귀하의 의견에 매우 공감하고 있으며,
구청장으로서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에 포함된 영화관이 아레나공연장의 위상에 걸맞는 규모와 설비를 갖추고 지역경제 성장에 밑바탕이 되어 주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2012년 도봉구에서 서울시로 아레나 건립을 최초로 제안한 이래로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청사진을 마련하여 서울시에 줄기차게 요구해 왔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도봉구의 의견이 최우선적으로 반영되지는 않았으며,
특히 서울시와 사업시행자 간 협상 중 코로나19가 대유행함에 따라 경제상황과 오프라인 공연문화시장에 대한 우려로 영화관을 포함한 판매시설 등의 면적이 대폭 축소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여지가 남은 부분이 있다면 귀하의 의견 포함한 우리구 요구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서울시와 사업시행자에게 건의하여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
아울러 ㈜카카오와도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한 사업들을 발굴하여 적극 시행하겠습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신경제일자리과 장영주 주무관(☎02-2091-2893)에게 문의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늘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창동 아레나공연장/영화관 에 대해서 다시 문의합니다 2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창동 아레나공연장/영화관 에 대해서 다시 문의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5-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