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어린이날 초안산 사고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5.07
조회수 1416
첨부파일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초안산 행사에 참여한 주민으로서 한말씀 올립니다.
사고 당시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사고 현장 1m 앞에서 사고를 목격한 사람입니다. 너무 충격적인 상황이라 지금도 떨리는데 구청에서는 한마디 해명도 없네요. 엄청난 충격으로 앞으로 고꾸라진 여성은 바닦에 엎드려 미동도 않았고 어느 의사 같은 분의 응급조치를 받았지만 어는 스탭도 10여분간 오지 않고 계약서를 들고 있는 스탭은 와 보더니 그냥 돌아갔습니다. 그녀가 구급차에 탄것은 20분 지나서 이고 42분 지나서 구급차가 출발을 했어요. 우리 아이가 당할수 있는 사고였다는 생각에 치가 떨립니다. 그럼에도 구청에서는 아무 해명도 하지 않음에 분노가 치밉니다.
요청사항. 1. 사고를 낸 업체와 계약 관계 및 담당자를 밝히시고 조치 사항을 알리세요.
2.구청장의 공식 사과
3.피해자 보상진행 상황 공개
4.주변 목격자 트라우마 정신과 치료 보상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5-11 오전 11:39:49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이OO님의 민원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눈 앞에서 사고를 목격하셔서 많이 놀라셨을 것으로 생각되며 어린이날 축제 사고와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당시 사고가 발생하자마자 직원이 달려가 부상자를 확인한 후 바로 거리 의료부스에 대기하고 있던 의료지원 인력을 신속하게 부상자에게 투입하였고, 곧 이어 거리 부스에서 소방관 체험행사를 하고 있던 도봉소방서 직원을 곧바로 부상자에게 투입하여 소방서 직원이 119 구급대 오기 전까지 부상자를 돌보았습니다.
부상당하신 분에 대한 보상은 다치신 분의 건강 회복이 우선이기 때문에 치료 진행
상황에 맞춰 행사 추진 시행사에서 추후 이뤄질 것입니다.
향후 행사 진행시 안전관리에 더욱 더 신경써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귀 댁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구(여성가족과 김태훈, 02-2091-311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


어린이날 초안산 사고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05-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