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거주자 우선 주차제 개선을 바랍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10.07.02
조회수 3747
첨부파일

도봉구 거주자 우선 주차제 개선을

촉구 합니다.

우선 늦은 감이있지만 진심으로 구청장에 당선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청장님께서 이글을 보실지 모르지만 서울시에 문의해도 돌아오는 답은 같기에 글을적어봅니다.

제가 이렇게 구청장님게 직접 글을 올리는이유는 현제 시행되고있는 거주자 우선주차제의 개선을 촉구 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만의 불편함일까요?

얼마전 주차구획 바닥의 번호를 보고 거주자 우선 주차를 신청한후 마치 내차고가 생긴것 마냥 즐거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후 전 그 구획이 저의 전용 구획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차량 몇십대 대는 구간을 한구획으로 나누어 빈자리가 있으면 대라니....

밤늦게 퇴근하고 차를 댈려면 이리저리 빈공간을 찾느라 너무나 짜증이 납니다.

또 주말만 되면 차댈공간이 없어 더더욱 짜증이 납니다.

주차 담담자 왈 차댈공간이 없으면 신고 하랍니다.

전 그런 파렴치한 인간이 되기 싫습니다.

내구획이 있으면 방문주차한 분과 원만히 해결할수 있는데 왜 저희들이 신고자가 되어 우리 서로간에 불신과 미움을 조장하는걸까요?

이러한 제도가 다른구도 똑같이 시행되고 있는지 조사해본 결과 유독 도봉구만이 이러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더군요. 다른구는 하나같이 자신의 전용 구획선이 있어 그 구획은 자신이 관리 하던데....

구청장님! 저만이 불편한 사항일까요?

담당자분께 왜 분명 주차구역 바닥에 전용 고유번호가 쓰여있는데 개인에게 할당을 하지않냐고물었더니,담당자가 하는말이 자기집 근처에 배정받길 원해서 그렇게 시행한답니다.

당연한거 아닌가요? 누구나 자기집 근처에 배정받길 원하지 그렇지 않은분도 있나요?

추첨을 하든지 우선권 점수대로 하든지 원하는곳에 우선 배정하는것이 상식아닌가요?

이번 주말이면 또다시 저희 집근처는 불법 주정차 딱지와 견인 렉카차가 분주히 움직이겠죠? 정말로 아이러니한 발상입니다.

첨부사진은 저넗은 구역이 단지 660-10이라는 번호 하나로 운영되고있는 지역입니다.

오늘밤도 전 동네 한바퀴돌면서 빈자리를 찾아 헤메겠죠?

그리고 저의 한계에 부딪치는날 전 다른분들과같이 불법주차를 하게 되겠지요.

돈주고 주차하는것보다 이것이 편하거든요.

이 상 세상에 태어나서 첨으로 차를 뽑아 내차를 사랑하는 한 서민이었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10-07-07 오후 3:52:08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이동진입니다.

배**님께서는 도봉구 거주자 우선주차제 구간배정방법을 개별배정으로 변경해 달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구에서는 주택가 이면도로내 무질서한 주차질서를 바로잡고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2001년 10월부터 도봉구 전역에 거주자우선주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주택가내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공영주차장 건설, 학교주차장 야간개방, 담장허물기 사업등을 통해 주차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배**님께서 말씀하신 구간제와 개별지정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거주자우선주차 배정과 관련하여 25개 구청 운영실태를 확인해본결과 13개 구청이 우리구와 동일하게 구간제와 지정제(전용주차구획)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12개 구청은 개별지정제로 운영하고 있으나 현재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거주자 우선주차제 개선계획에 의거 2011년부터 개별지정에서 구간제로 변경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구간제는 특정 주차면을 배정하지 않고 일정 구간내의 빈 주차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정하는 방법으로 부정주차가 발생되더라도 거주자우선주차 사용자가 불필요하게 기다리지 않고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구간제로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쌍문1동 10블럭에 대해서는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구역을 1개 구역에서 3개 구역으로 세분하여 집에서 가장 가까운 구역에 주차장 가능토록 배정 조치하였으며, 향후에도 주민의 주차편의 및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봉구 거주자 우선 주차제 개선을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중랑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10-07-0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