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음식물쓰레기 배출 방법을 바꿔 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11.27
조회수 152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로 이사 온 지 두 달 안 된 주택 거주자입니다 처음에 음식물 배출 방식을 듣고 우려했던 부분이 실제로 일어나 민원을 넣게 됐습니다 위 사진처럼 다른 사람이 저희 집 통에 음식물을 고의로 버리는 일이 두 차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11월 20일 00시 24분에 확인했고 다음은 이 글을 적고 있는 11월 27일 15시 2분에 확인했습니다
20일 당시 남의 집 통에 버리지 말아 달라는 글을 써 붙였음에도 같은 일이 벌어졌고 또 재발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고 범인 잡자고 종일 지켜보거나 사비를 들여 카메라를 사 촬영하고 일일이 확인할 시간도 여건도 안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이렇게 양심 없는 다른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확신도 없기 때문에 더욱 더 구청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봉투에 묶어 버리거나 음식물 종량기를 사용한다면 적어도 다른 사람에게 심적 및 경제적 피해를 주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물 처리 방식을 바꾸는 게 불가능하다면 주택 골목에 신원 확인이 가능한 CCTV를 달아 주시길 바랍니다 아님 다른 좋은 해결 방안을 내 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1-29 오후 8:23:48
답변내용 1. 이OO님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에 대한 관심과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음식물쓰레기 배출 방법 변경’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2. 먼저, 음식물쓰레기 무단 투기 배출로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음식물쓰레기 전용용기제 배출방식은 폐비닐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종량제봉투 사용 억제에 관한 환경부 지침에 따라 2016년에 도입된 방식으로 6년이 경과된 현재는 음식물쓰레기 전용용기 사용이 어느 정도 정착되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주민들이 타인 용기에 음식물쓰레기를 무단으로 배출하는 사례가 있으나 단속 및 적발에 한계가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3. 앞으로는 지속적인 순찰을 통하여 무단 투기가 신고된 장소에 경고문(안내문) 및 전용 수거 사용을 안내하여 무단 투기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민들의 음식물쓰레기 배출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해서 세대별 종량기기(11세대 이상) 및 전용용기 보관 거치대(10세대 이하)를 무상 지원함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시 자원순환과(담당자 : 조병철, ☎ 2091-329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음식물쓰레기 배출 방법을 바꿔 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정차
다음글구 롯데마트 부지 일요일 공사소음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2-11-2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