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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존경하는구청장님 다름이아니고요 지하실 침수보험을 구청에 방문하여 가입신청하였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8.09
조회수 909
첨부파일
방학동에 뉴명성빌라 지하빌라를 가지고있는 도봉구민입니다 지하에 비가오면 침수로 피해를입었고 또 입을까봐 회사에 하루년차를 내고 구청에 방문하여 접수한지가 두달이되어갑니다 비는 계속 폭우가오고 지하는 난장판이되었습니다 구청에 전화해서 문의하니 보험사가 주소가확인이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가 담당자에게 빨리좀 해결해달라고했고 기다려달라는답변뿐입니다 진행도되지않는 이런경우에 피해만늘어나고
저는 누구를 원망해야하나요? LH공사에 매각하려고 알아봤지만 접수절차도 서류준비도 일반인이 하기에는 어려움이많습니다
구청에서 도와주신다면 차라리 매각해버리고싶습니다 장판도 따썩고 가구도 다썩고 냄새가너무나서 사람이살수가없습니다

제발좀도와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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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3-08-12 오후 1:07:03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나O연님.
구정 발전에 관심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답변에 앞서,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점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신 풍수해보험과 관련하여 구청에 내방하셔서 작성하신 가입동의서를 바탕으로 6월, 7월 두차례에 걸쳐 보험사에 가입 신청 하였으나, 주소지 오류로 인해 가입 처리되지 않았음을 통보받았습니다. 이에 보험사에 확인한 결과, 가입동의서에 현거주지와 주택소재지가 반대로 기입되어 있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였고, 단체 가입으로 진행되어 다소 시일이 소요되는 우리구 보험 신청 절차를 고려하여 개인 가입 가능 여부 확인 및 보험사를 통해 개인적으로 가입하실 수 있도록 유도한 점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LH 및 SH공사를 통한 반지하주택 매각과 관련하여 우리구는 과거 피해사실조사서를 작성했던 가구에 대해 확인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풍수해보험 외에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 및 호우 피해 우려 시 양수기 대여 및 모래마대를 지원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풍수해보험 가입에 있어서 발생한 오류로 가입이 지연됨에 따라 불편을 겪게 해드린 점 사과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치수과(02-2091-411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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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3-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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