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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도봉실내수영장 접수에대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3.09.03
조회수 985
첨부파일
도봉 구청장님 및 도봉구 시설관리자님
먼저 도봉실내체육센타가 생겨 너무 좋고 잘 이용하고있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수영장의 경우 인기가 많아 접수하기가 어려워 신규 접수일 전날부터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강 접수 절차상의 문제가 있는 것 같아 확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9월 월수금 오전 9시 수영반에 2명의 신규회원이 접수되었습니다.
하지만 8/25일 신규 접수일에는 분명 1인의 자리만 현장 접수 가능하다고 공고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2명이 들어왔다는건 등록절차에 문제가 있는거 아닌지 확인과 명확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특정 신규 회원분이 말한걸 곁에서 들었는데 어떤분이 현장 줄선 시간을 물어보니 인터넷으로 접수했다고하고, 다른 사람이 그 회원분께 또 물어보니 화목 수업인데 인터넷 접수시 오류가있어 월수금 자리에 넣어줬다고 하던데요.
주변에 있던 여러명이 함께 들었습니다.
어떤 내용이 진짜인지 궁금합니다!
그 회원분도 떳떳하지 못하니 물어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답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인터넷 접수하면 수강 신청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센타에서 옵니다.
오류가 있다는건 말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강한 클레임에 그냥 접수해준건 아닐까? 라는 의심도 드네요.
그럼 듣고 싶은 강좌가 있으면 큰 목소리 내면 다 들어주는건가요?
안되는건 안되는거죠.
물론 이게 아니라 믿고싶습니다.
그래서 해명을 듣고싶은것입니다.
설사 오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오류가 확인되었다면 원래하던 강습시간을 받게해주어야하는게 맞는게 아닌지 생각됩니다.
만약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등록하신거라면 수강취소 후 그 자리는 다시 공개적으로 오픈 후 모든사람에게 기회를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절차상 투명하지 않으니 다른 시간대의 강습 접수절차 등 모든 사항에 신뢰가 가지 않네요.
해명 듣고싶습니다.
그리고 공개된 빈자리 강습에만 공정한 방법으로 모든 주민에게 접수의 기회가 주워졌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민원인에게 불편한일이 생기지 않도록 부탁드리며, 궁금해 하시는 모든 분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된 댓글로만 조사 후 결과 및 조치사항을 답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9-07 오후 2:49:16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수영강좌 접수관련 불편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센터측에 확인 결과, 현재 접수는 기존회원 재접수 후 잔여자리를 온라인으로 50%, 오프라인으로 50%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접수 후 환불건에 대해서는 센터 데스크에서 취소처리되는 시간과, 온라인 상 잔여인원에 반영되는 시간의 시간차가 있고, 말씀주신 내용은 그로인해 발생한 상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향후에는 환불건에 관련한 잔여자리는 다음달로 이월하는 방향이나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을 강구하여 체계적인 접수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문화체육과(이재경 주무관, ☎02-2091-2542)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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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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