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월천초 뒤 근린공원 순환산책로에 맨발걷기용 황토길 조성을 요청드립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9.16
조회수 565
첨부파일
불철주야 도봉구민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구청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 아니오라, 월천초등학교 뒷편에 있는 근린 공원이 지난 해에 새롭게 정비가 되어 주민들이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공원 외곽에 순환산책로를 만들어 나무 그늘 아래 산책이 가능하게 해 주셨는데, 많은 주민들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고, 이용하시는 분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용할 때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하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음도 함께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맨발로 걷기>가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음에 따라, 이 곳에서도 맨발로 걷는 주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맨발 걷기가 지금처럼 붐이 일기 전에, 일부 주민이 호미로 이 순환산책로에 드러나 있는 조그만한 돌이나 깨진 병조각들을 하나 하나 캐내서 제거하는 작업을 하기도 하고, 눈에 보이는 돌 등을 걸을 때마다 손으로 치우기도 하면서 비교적 제법 잘 가꿔진 산책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한 이용을 위해, 이 길에 맨발 걷기가 가능하도록 황토길을 만들어 주시거나, <야자매트>를 깔아 주시기를 정중하게 제안하면서 요청 드립니다. 긍정적인 검토가 있으시기를 간곡하게 바라겠습니다. 우리 도봉구가 타 지자체들을 앞서가는 보다 나은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항상 힘쓰고 계시는 구청장님 이하 직원 여러분께 항상 감사의 말씀과 함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맞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9-20 오전 11:15:54
답변내용 구정 운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는 이○○님께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월천근린공원 내 맨발걷기를 위한 황토길 및 야자매트 설치 요청”과 관련하여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을 드리기에 앞서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좋은 의견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9월 18월 14시경 현장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황토길 조성을 위해서는 배수체계 구축 및 황토 유실 방지 등 면밀한 설계와 그에 따른 공사를 시행하기 위한 예산과 시간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단기간 내에 황토길 조성은 어렵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귀하께서 말씀하여주신 대안으로 야자매트 설치와 관련하여 토사 유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구간에 대하여 설치할 것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창1동 소재 초안산근린공원내 창골축구장 주변에 내년 상반기 황톳길을 조성할 계획이며, 창3동 하늘꽃정원 뒷편에 맨발산책로도 재정비할 예정인 바,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공원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구 공원여가과(담당 최두선 주무관, ☎02-2091-3756)로 연락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천초 뒤 근린공원 순환산책로에 맨발걷기용 황토길 조성을 요청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쌍문역3번출구앞 이면도로 과일가게 좁은도로 점유~~~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3-09-2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