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서관등 공간개방을 원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4.03.15
조회수 37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 주민이며 주부입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고 엄마표교육을 지향하며 엄마들과 모여서 자녀교육을 같이 하려고 하는데...같이 모여서 공부하고 얘기할 공간이 없습니다

키즈를 위한 놀이방은 많이 만들지만 어린이를 위한 스터디카페같은 공간은 전무한 듯하고 구청에 공간이 있었는데 그곳도 폐쇄하고 도서관에서는 빈공간이 있어도 각자의 프로그램으로 오픈할뿐 주민을 위한 공간개방은 전혀 하지 않고 가능한 곳은 지하철 하부에 있는 공간뿐이라고 들었습니다

놀고있는 도서관, 구청, 주민센터등 빈 공간에 소그룹 모임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19 오후 5:05:16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님께서 도서관 공간 개방 요청에 관하여 답변을 드립니다.

도봉구립도서관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대관하고 있으며, ‘도봉구 통합홈페이지>참여마당>대관신청’을 통해 대관이 가능한 시설 현황 및 예약 방법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도서관은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뿐 아니라, 독서문화 확산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독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도서관 유휴 공간 및 시간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정치 집회, 종교행사, 영업관련 집회(모임), 영리 목적 행위 시 대관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시는 시설 및 일정 확인을 위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내 각 도서관유선전화로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도서관 운영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문화체육과(☎02-2091-2272, 담당자 김정은)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20 오후 4:49:39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겠습니다.

우리 구는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주민커뮤니티시설 등 공공시설의 빈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의 필요에 맞추어 다양한 공간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우선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이나 공유누리(www.eshare.go.kr)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서울시 전체 시설에 대한 공간개방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온라인 대관 예약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로는 각 동 주민센터에 주민센터공간 개방에 관해 문의 및 대관 예약 하실 수 있고, 주민커뮤니티 시설 등 주민편의시설 개방에 관해서는 도봉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해 주시면 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구정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자치행정과(김광천, 2091-2216)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19 오후 4:02:15
답변내용 구정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는 OOO님께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OOO님께서 말씀하신 구청사 2층 개방공간은 구(區)행정을 위한 행사장 및 회의실 수요 증가에 따라 원활한 행정 업무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고자 부득이하게 개방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늘어나는 행정 수요로 인해  OOO님께서 필요로 하는 공간이 많이 개방되지 못한 점은 저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메이커스쿨 도봉’ 이 기존 구청사 1층 공간에 재단장하여 운영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도봉구민회관에 커뮤니티실과 회의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니 공간 사용에 대하여 도봉구시설관리공단(☎ 901-5160∼1)에 문의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다시 한번 구 행정에 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위와 관련하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행정지원과(☎02-2091-2142)로 연락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도서관등 공간개방을 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3-2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