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거주자 우선 주차(내 집앞)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4.03.20
조회수 30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도봉구로 이사온지 6개월이 되어가는 구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집앞(거주자 우선주차 배정 요청)주차 관련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단독주택으로 주차 가능으로 듣고 이사를 했습니다.물론 이전에 사셨던 분들도 몰랐던거라 생각됩니다.
불법주차 통지 받고서 알게되었습니다.

●담장 아래 하얀색 선 지워진 흔적 확인됨.
*몇차례 저희 집 담장밑에 주차 가능 요청을 드렸는데요.
도로소방법?으로 불가능.구청소속인 시설 관리공단이 승락해도 소방법으로 불가능할꺼다.라고 직원분 설명을 들었습니다.

*요청 사항.
파일 첨부드린것처럼 저희 집 대문.담장엔 저희 차량을 제외한 다른 차량들만 주차 합니다.(저흰 맞벌이로 불법주차 알람이 와도 피할수 없어 주차하지 못함)

*다시한번 저희 집 담장 아래 주차 가능하도록 검토 및 실사 요청드립니다.

*저희가 주차 불가능하다고 주차 차량을 신고 할수는 없고
쌍문동 주민센터 일대를 제가 몇번이나 확인결과 제 보폭으로 주차가능선을 삭제해야 하는 곳은 많았습니다.(이것도 신고 할수는 없지만요)

*주차대란은 이미 알고 계실꺼라 생각됩니다.
간곡히 요청 드리건데 저희 집 담장 아래 주차가능 하도록 요칭 드립니다.

저희집 담장에 정작 저희 차량만 주자하지 못하고 다른 차랑들은 불법주차 알림 받고 담시 피했다 다시 주차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 검토 요청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21 오후 3:11:27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님, 우리구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도봉로 109길 26-15번지 거주자우선주차구획선 신설 요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우리 구에서도 ○○○님의 요청사항을 해결코자 해당 번지 앞에 거주차우선주차구획선 신설에 관하여 도봉경찰서에 검토를 요청하였지만 경찰서로 부터 “이면도로 교차로 사이에 있는 구간으로 차로폭, 교차로 거리, 도로모퉁이로 부터의 거리를 고려하였을 때 설치지점으로 적합하지 않음”으로 회신을 받음에 따라서 거주자우선주차구획선 신설이 어려운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참고로, 지역내 공영주차장 배정 및 이용과 관련하여 도봉구시설관리공단(☎02-901-5100)으로 문의주시면 정기 및 수시배정에 관하여 자세한 상담이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며,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이나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청 교통지도과(담당 전현주 ☎02-2091-421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주자 우선 주차(내 집앞)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버스정류장 숭미초등학교 10-225 전광판 수리 부탁드립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3-2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