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역 스마트도서관 이동요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4.03.28
조회수 39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창동역 스마트도서관이 생겨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첨부이미지와 같이 스마트도서관 철거안내문을 보고 연락드립니다.

창동역 근처에 살고 있는 직장인으로 출퇴근길에 책대여반납을 수월하게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창동역 공사로 철거예정이라니 차라리 이동해서 계속 운영요청드리고자 글남깁니다.

쌍문역에도 노원역에도 역사안에 있고
차라리 창동역역사 안이라던지 (개찰구쪽) 이나 1번출구로의 이동이 불가한가요??

스마트도서관 철거보다 이동방향으로 검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창동역이 점점 발전해나감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생각듭니다.
창동역 양옆으로 도봉구도서관 노원구도서관이 있지만 항상 창동역은 거리상 가까운곳은 아닌 버스를 타고 나가야만하는 애매한 곳이고, 근처에 있는 작은도서관도 운영시간이 짧아 직장인에게는 이용하기가 불편하여 창동역 스마트도서관이 꼭 계속 운영됐으면 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3-29 오후 1:16:19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님께서 요청하신 창동역 스마트도서관 이동에 관하여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우리 구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동역 스마트도서관은 안내문에 게재하였다시피, 창동민자역사 공사 재개로 인한 역사 하부 시설물 철거요청으로 운영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창동역과 인근은 더욱 발전하기 위한 각종 공사가 진행·예정되어 있어,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보행로 변경 및 접근 금지 구역 발생 등 많은 변수로 인해 2번 출구 방향과 창동역사 내부로의 이동설치가 어렵습니다.

1번 출구 방향 또한 설치를 검토하였으나 이미 역사 하부 내 설치가 가능한 구역들은 타 시설물이 위치해 있으며, 그 외 공간들은 철도의 정기적 안전 관리 등을 위하여 창동역 운영 관리 측으로부터 설치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만, 창동역 민자역사 공사의 종료 시점에 맞춰 다시 스마트도서관을 창동역에서 운영하기 위한 계획을 검토 중이오니, 공사를 진행하기까지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인근의 도봉아이나라도서관, 동 주민센터의 작은도서관 등을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 밖에 도서관 운영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문화체육과(☎02-2091-2272, 담당자 김정은)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창동역 스마트도서관 이동요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도봉구민회관내 맥주 판매 허용 요청드립니다.
다음글버스정류장 숭미초등학교 10-225 전광판 수리 부탁드립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3-2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