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로고

도봉구
구청장실

경청합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대형견 맹견 입마개 의무가 지켜지지 않아 무섭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4.04.15
조회수 34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에 거주하며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아이들 유치원, 초등학교 등하교길, 산책로, 동네 주변 등 걸어다닐 일이 참 많습니다.
헌데 안전하게 다녀야 할 동네에서 입마개를 하지 않고 돌아다니는 위협적인 개들을 많이 마주치고 있습니다. 어린 중학생부터 젊은 청년층, 나이 드신 할머니까지 개들의 주인은 개의 관리에 소홀하며 개를 잘 통제하지 못하고 아무렇지 않게 길을 다닙니다. 그러나 마주하는 사람은 너무 무섭습니다. 방어 도구도 없이 아이들을 보호해야 하고, 개는 아이들이 만만한지 항상 아이들을 주시합니다. 큰 개, 맹견을 마주했을 때 정말 무섭습니다. 오늘도 아이 하교길에 집앞에 혼자 목줄도 주인도 없이 돌아다니는 큰 개가 있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맹견의 종류였고 강아지였으나 덩치가 컸고 아주 빨랐습니다. 도봉구에서 좀 더 강력하게 도봉구에 거주하는 개들의 주인들에게 입마개 의무화와 개의 철저한 단속을 명령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고가 나기 전에 개들이 잘 단속되는 안전한 동네이길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04-16 오전 10:11:06
답변내용 우리구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도봉로150바길 26 주변에서 입마개를 착용하지 않은 대형견들이 매우 위협적이므로 입마개 착용에 대하여 단속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행법상에는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의 잡종 등 맹견으로 분류된 경우에만 입마개 착용의무가 있으며 도봉구에서는 이런 맹견을 기르는 견주들에 대해서 보험가입 및 입마개착용 등 관련 교육 등을 수료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지역 주변으로 반려견 목줄 미착용 등을 정기적으로 순찰 단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반려견 관련사항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도봉구 보건소 보건정책과 백재화(☎ 02-2091-447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형견 맹견 입마개 의무가 지켜지지 않아 무섭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버스정류장 숭미초등학교 10-225 전광판 수리 부탁드립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62

  • 최종수정일

    2024-04-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