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하고자 하시는 민원내용을 등록하시면 담당직원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사무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및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민원은 반드시 실명(성명, 주소, 연락처)으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라며, 성명, 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할 경우 민원인으로 보지 아니하여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되며 답변을 해 드리지 않습니다.
- 동일인이 유사한 내용의 민원을 반복게재 하는 경우 최초 민원에 갈음 답변하거나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도봉구 지능정보화 조례 및 행정 공공기관 웹사이트 운영 가이드 등에 따라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됨을 알려드립니다.
- ① 국가안전을 해치거나 보안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
- ② 정치적 목적이 있는 게시물
- ③ 특정 기관ㆍ단체 및 행정기관을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게시물
- ④ 특정인(성명공개 등)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
- ⑤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및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게시물
- ⑥ 욕설ㆍ음란물 등 불건전한 게시물
- ⑦ 성별ㆍ연령ㆍ장애 여부 등에 대한 혐오나 차별의 우려가 있는 게시물
- ⑧ 실명을 원칙으로 하는 경우에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명된 게시물
- ⑨ 같은 사람 또는 같은 사람이라고 인정되는 사람이 같은 내용이나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게시물
- ⑩ 정당한 사유 없이 정보통신시스템,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등을 훼손ㆍ멸실ㆍ변경ㆍ위조하거나 그 운용을 방해하는 게시물
- ⑪ 그 밖에 공익을 해치거나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는 글 내용에 포함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 민원상담 접수후 [처리중/완료]인 상태가 되면 삭제/수정할 수 없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민원의 경우 만족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타기관에 전송된 민원은 제외)
- 비공개로 등록된 민원은 본인확인제,공공I-PIN,로그인 절차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공개 민원」은 작성자가 타인에게 공개를 원하지 않은 글입니다.
나의 민원글 확인방법
1. 나의 민원글은 로그인 후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내가 작성한 전체 민원글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